보험소식 게시판
제목 이름 등록일
가입한 보험에 빠진 내용이?! 인기글 비큐러스 2014-10-02
가입해야 할 보험!! 피해야 할 보험!! 인기글 비큐러스 2014-10-02
일반암과 소액암, 어느 쪽이 유리할까요? 인기글 비큐러스 2014-10-02
비싼 종신보험보다는 정기보험! 인기글 비큐러스 2014-10-02
분야별 추천 보험상품 인기글 비큐러스 2014-10-02

빠른 상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활용동의

보험정보관

가입한 보험에 빠진 내용이?!

| 2014-10-02

 
험 가입을 하고 나면 “보험 가입은 해 놨으니 이젠 사고가 나더라도 걱정 없겠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보험이 본래 사고시 보장을 받기 위해 가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보험가입을 하면서 꼭 필요한 보장임에도 불구하고 누락을 시킨 경우 혹은 꼭 필요한 보험임에도 불구하고 가입이 안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보장인데 누락된 경우
콤비를 이루는 보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실비+암진단, 수술비+입원일당, 상해보장+질병보장 등이 해당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하면서 암진단을 추가하게 되면 암 발병시 의료실비보장에서 치료비를 보장받고 진단금을 통해서 생활비 또는 재활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 보통 수술을 하면 입원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수술비 보장만 가입하는 경우에는 수술비만 보장받게 되지만 입원일당을 함께 가입해서 입원비까지 보장을 받도록 하는 것이 보험에 가입하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해보장 가입을 하는 경우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질병보장을 반드시 함께 가입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어린이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질병 발병율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기 때문입니다.


꼭 필요한 보험인데 누락된 경우
이런 경우는 포트폴리오에 해당이 됩니다. 의료실비+암+연금+정기보험이 가장 이상적인 보험포트폴리오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중에 하나라도 누락이 되어 있다면 포트폴리오 수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이중 연금보험과 정기보험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는 분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연금보험은 누구에게나 반드시 발생할 위험인 “노후”에 대비를 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노후의 가장 큰 위험은 바로 ‘경제적인 어려움’입니다.

정기보험은 종신보험과 유사한 상품이지만 종신보험에 비해 보장기간이 짧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장의 갑작스런 사망에 대비하기 위해 종신보험이라도 가입을 하고 싶은데 보험료 부담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됩니다. 그렇다고 종신보험만 가입을 하게 되면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처럼 꼭 필요한 보험가입은 희망사항에 불과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이 가장역할을 해야 하는 60세 혹은 70세까지만 1억 이상의 보장자산을 확보하는 대신 보험료는 저렴하게 가입을 하고 다른 보험에 가입할 여유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야기가 길어지기는 것 같지만 자녀보험의 경우 보장성보험+저축성보험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보장성보험은 생략을 하고 저축성보험의 경우 어렸을 때부터 학자금, 유학자금, 더 넓게는 결혼자금에 이르기 까지 대비를 하기 위해 미리 가입을 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단기자금은 저축보험으로 장기자금은 연금보험으로 가입을 해 놓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수정 삭제